본문 바로가기
여행팁

진에어 예약확인 오류 해결 방법

by pay way 2022. 11. 13.
반응형

 요즘 코로나 이후로 최근 에는 그래도 가까운 곳으로 해외여행을 많이 떠나는 편이지만 저희는 아직 어린 자녀가 있어서 비행시간이 짧은 제주도로 여행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무래도 제주도 여행이다 보니 이곳저곳 여행 사이트에서 비교해가며 저렴한 항공권을 찾다가 진에어로 제주도 비행기 티켓을 구매했는데요. 구매한 사이트에서 비행기표값도 미리 결제하고 구매확정까지 문자가 와서 예약이 잘되었구나 생각하고 있다가 여행 2주 전쯤 좌석을 미리 예약하려고 진에어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많이 당황하게 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제주도 예약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예약번호와 이름과 출발일을 아무리 넣어 보아도 입력하신 내용이 맞는지 다시 확인하라는 문구만 뜨고 예약 현황이 나오지 않는 겁니다.

 순간적으로 여행 일정이 2주일밖에 안 남은 상황에서 비행기표가 예약이 안된 건가 하는 무서운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예약사이트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확정예약까지 되어있는걸 다시 확인하고 진에어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곰곰이 생각을 해봤습니다. 

 무엇을 내가 잘못 입력했기에 입력하신 내용을 다시 확인하라고 하는 것일까? 예약번호도 맞고 출발일도 맞는데 이름을 틀리게 작성 할리도 없고. 그러던 도중 문득 들은 생각이 LAST NAME / FIRST NAME이라고 영문으로 쓰여있어서 자연스럽게 여권상에 있는 영문 이름을 넣었는데 국내 여행이니 한글로 쳐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네 맞습니다. 이름란에 한글로 이름을 입력하니 예약 내용이 나오더군요.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진에어 홈페이지 담당자가 보신다면 영문이나 한글 이름 둘 다 조회가 될 수 있게 하면 좋았을 텐데 외국 나갈 때 여권상 영문 이름으로 조회하던 게 습관이 돼서 한글로 쳐야 할 거라는 생각은 전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나서야 정상적 예약이 됐다는 사실에 안심도 되면서 너무 황당하더군요. 혹시 저와 같은 상황으로 당황하신 분들은 진에어 홈페이지 예약 확인 시 한글로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문제가 해결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