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

미국 배당성장주 투자 (배당투자의 이해)

by pay way 2022. 3. 9.
반응형

 직장생활로 받은 월급을 아끼고 아껴서 적금 넣고 차곡차곡 모아 부자 되는 시대는 이제 끝났다는 것쯤은 모든 사람들이 이제는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사회의 사람들은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여야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그런데 이 투자라는 게 정말로 어렵다. 우리 세대에는 어려서부터 돈을 불리는 법을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아서 말도 안 되는 수익률에만 홀려 투자하다가 사기당하거나  주식투자나 코인도 듣더 보지 못한 잡주나 알트코인 등에 투자했다가 투자금을 잃어버리기 십상이다. 어렸을 때부터 좋은 대학교에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직장에 다녀도 결국은 월급쟁이. 극소수에 성공신화를 빼고는 결국 평생 월급에 노예로 살아야 하는 신세인 것이다. 그래서 투자를 해야 하고 월급의 노예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를 얻어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인생을 즐길 날을 꿈꾸며 투자를 시작한다.

 

1. 첫투자 일확천금을 누구나 꿈꾼다.

  투자라고 하면 누구나 처음에는 거창한 수익률을 꿈꾼다. 하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이 있듯이 큰 수익을 노려보려고 하면 그만큼 위험부담도 크다. 그런데 처음 투자하는 사람이 첫 투자부터 큰 손실을 본다면 어찌 될까? 역시 투자는 위험한 것이라는 나쁜 인식이 생겨서 평생 투자에 대해 소극적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욕심을 버리고 은행 적금 이자보다 1~2% 정도 많은 수익률을 꿈꾸는 것을 추천한다. 

 

2. 안정적 수익의 미국 배당투자

 주식투자하면 위험한 투자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코인에 비하면 안전한 투자라는 인식을 가진 사람도 있을 것이다.  국내 주식은 워낙에 변동성도 크고 너무 이슈 상황에 따라 변수가 너무 많은 것이 투자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는 게 사실이다. 얼마 전 기사에서 국내 개미투자자의 40% 이상이 상장폐지를 경험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얼마 전 오스템 사건처럼 오너나 경영진의 비리로 인한 리스크도 있고 LG 화학처럼 배터리 사업부 자체가 LG에너지 솔루션으로 분리되어 상장하는 것 같은 상황은 아무리 실적이 좋고 미래가 튼튼한 회사를 개인투자자가 선택해서 투자한다 하더라도 이런 정보에 늦게 반응하는 순간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

 그래서 좀더 주주 친화적이고 안정성이 보장되는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좀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미국배당 성장주는 50년 동안 배당금을 올려온 배당킹 주도 있고 25년 동안 배당금을 올려온 배당 귀족 주도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배당킹 주나 배당 귀족주가 될만한 주식들이 무궁무진하게 있다.

3. 미국 배당성장주 투자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할 때 중요한 마음가짐은 주가에 너무 연연하지 않는 것이다. 은행이자보다는 더 높은 배당금을 매 분기마다 또는 매월마다 받는 것이 목적이고 주가는 평균 구매가보다 떨어지지 않는 것이 목적이다. 추후 주가 상승으로 인한 이득이 생긴다면 그건 부수적인 수입인 거지 주 목표 수입이 아니다.

 배당성장주에 투자는 장기로 투자하면 할수록 배당률은 올라간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배당성장주는 매해 배당금을 올려주는 회사이다. 주가가 최소 구매할때 가격을 유지한다는 전제 하에 100$ 에 구매한 주식의 배당금이 2%라고 하자 그럼 주당 2$ 의 배당을 받을 수 있다. 다음 해에 배당금이 2.2$이 된다면 나의 배당수익률은 2.2%로 성장한다. 시간이 더 흘러 5년 뒤에는 배당금이 3$가 된다면 나의 배당수익률은 3%가 되는 것이다. 은행 이율은 금리에 따라 많아야 2% 후반이지만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면 해가 지날수록 나의 배당 이율은 점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4. 미국 배당성장주 투자 매월 배당금 받기

 미국 주식의 경우 분기별로 배당하는 것이 기본적이고 매월 배당금을 주는 곳도 있다.

그래서 1,4,7,10에 배당하는 주식과  2,5,8,11에 배당하는 주식 3,6,9,12에 배당하는 주식 마지막으로 매월 배당하는 주식을 적절히 섞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매월 배당금을 받을수 있다. 처음에는 적은 금액이겠지만 이런 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매월 배당금이 나올 수 있도록 세팅을 해놓으면 매월 조금씩 늘어가는 배당금을 보면서 투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오늘은 미국배당투자에 대해서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고 앞으로 어떤 배당성장주가 있는지에 대해서 하나하나 천천히 알아가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